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유티릴티 2019. 11. 27. 11:10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많은분들이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길을 걷고 있는거 같습니다. 유튜브는 누구나 쉽게 1인방송을 할 수 있는 시대를 열어준 플랫폼 같습니다.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을 편집하거나 인코딩을 해야 한다면 인코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동영상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방법




    우리나라에서는 무료이면서도 영상을 편집하면서도 수정이 가능한 다음팟인코더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나왔을때 엄청난 인기를 받기도 했던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다음팟 이후에도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출시되었지만 그 인기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이기도 했지요.


    그래서 다시금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쉽게도 정식적인 서비스는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2013년 1월 15일까지가 마지막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2017년 2월 18일에 서비스가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식적인 루트로는 다운로드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구글에 다음팟인코더 검색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다운로드 관련한 글이 많았습니다. 전부다 이전버전들을 제공하는곳으로 마지막버전 다운로드 설치 파일을 올려진곳도 많습니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는 아래에 첨부해놓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설치파일을 받으면 다운로드 디렉토리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생긴걸 확인할 수 있으실겁니다. 해당프로그램을 클릭하셔서 진행해주시면 다운로드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Daum 팟인코더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손쉬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입니다.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에 나오는것은 사용권 계약의 동의사항입니다.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하실분들은 동의함을 눌러주시고 다음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성요소 선택부분입니다. 설치하려는 구성요소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체크된 부분을 다 제거했습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필요하시거나 시작메뉴에 넣으실분,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실분들은 선택해주세요. 추가로 다음클리너도 필요하신분들은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받기






    그리고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되는 위치입니다. 설치폴더는 프로그램파일로 자동고정 되어있으며 만일 다른곳으로 설치하고싶다면 위치를 찾아보기 하여 원하시는곳으로 지정 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설치폴더를 지정하셨다면 설치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설치가 완료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실행에 체크가 되어있는상태에서 마침을 누르면 팟인코더가 실행되게 됩니다.



    이 모습이 다음팟인코더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해당프로그램은 인코딩도 가능하며 동영상편집도 할 수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가 처음 나왔을때 인기가 있었던 이유는 아마도 인코딩기능이엿을것입니다. 이때는 휴대전화로 동영상을 넣기 위해서 인코딩을 해야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에 사용하시는 분들은 동영상편집기능도 많이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가 큰인기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편집하고자 하는 영상은 드래그로 끌어와도 되고 불러오기 버튼으로 원하는 영상을 선택 하시면 파일란에 영상파일이 추가됩니다. 추가되는 동영상은 재생시간과 화면크기가 표기되며 파일에 있는 영상을 드래그하여 아래 타임라인으로 내려두면 초단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간에 따라서 움직이는 영상의 순간순간을 캡쳐하거나 잡을 수 있는것이 다음팟인코더 사용시 편리한부분인거 같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것의 최고 장점인듯 하네요.



    그리고 다음팟인코더는 텍스트도 넣을 수 있습니다. 글씨체와 크기, 위치와 투명도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막용도로 넣기에는 편안할거 같습니다. 



    텍스트 기능 외에도 엔딩기능이 있어서 영상 마지막 부분에 엔딩에 대해서도 편집이 가능합니다.



    오프닝도 물론 가능합니다. 이래서 많은분들이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를 많이 알아보시고 이용하시는거 같습니다. 오프닝도 엔딩과 마찬가지로 멘트를 작성한 뒤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환경설정에 가면 다양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코딩에서도 형식을 어떻게 할것인지와 코덱설정이 가능하며 화면설정도 가능합니다. 화면크기라던지 잘라내기나 확장기능도 다음팟인코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처리 부분입니다. 영상속성으로 명도나 대비, 채도, 색상을 조정할 수 있으며 영상설정으로 부드럽게라던지 날카롭게 잔상제거도 가능합니다. 영상회전도 물론 가능합니다. 



    다음팟인코더의 자막부분입니다. 자막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글꼴설정이라던지 색상이나 투명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치나 여백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사용하고자 하는 로고가 있다면 로고이미지를 불러오기 하셔서 로고사용하기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투명도나 구간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치도 화면의 상단인지 하단인지로 적용하면 됩니다.



    마지막은 기타로 다음팟인코더 실행 후 완료되는 동영상파일을 어디에 저장할것인지 지정해주는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디렉토리로 지정하시면 그곳으로 저장이 되며 썸네일을 만들어서 설정하실수도 있습니다. 




    요즘에 썸네일이 참 중요한거 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가 그렇게 좋습니다.



    인코딩도 가능하고 동영상 편집도 가능한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설치파일을 잘 받으셔서 이용해보시면 좋을듯 싶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