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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정보공유 2019. 6. 14. 15:22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직장생활을 하는분들이라면 대부분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을겁니다. 4대보험이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말합니다. 직장가입자라면 꼭 가입해야하는 의무 사회보험입니다. 이 보험중 오늘은 건강보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입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은 인터넷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는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곳에서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물론이며 보험료납부확인서와 민원신청, 자격확인서 발급, 건강검진 결과조회등의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접속하시면 다음과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화면에서 개인민원 메뉴에서 첫번째로 있는 자격득실 확인서발급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메뉴를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메뉴가 나타납니다. 선택해서 개인인지 회사인지 체크해주시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장은 사업증으로 체크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을 가입자거나 혹은 가입을했던사람들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문서입니다. 인터넷이 원활하지 않으신분들은 가까운 건강보험지사로 연락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위해서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조회조건을 전체로 볼것인지 지역가입자인지, 직장가입자인지, 직장피부양자인지 등을 확인해서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조회를 하시면 하단에서 사업자명칭과 취득일과 상실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내역처럼 주르륵 나오실텐데요. 이 목록에서 필요한 내역만 체크한 뒤 상단에 프린트발급 혹은 팩스전송으로 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프린터로 받으실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으며 프린터만 있다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프린터 없이 팩스로도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팩스전송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팩스전송을 누르면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증명서를 팩스로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팩스로 증명서를 보낼때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로 표시해서 처리한다고 합니다. 증명서를 받고자하는 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서 팩스보내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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