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약홈 홈페이지
    정보공유 2020. 3. 30. 16:00



    오늘은 아파트투유를 대신하여 새롭게 오픈한 청약홈 홈페이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약을 준비하시는분들이라면 청약홈에 대해서 한번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요근래 많이 관심이 가는분야라서 이것저것 준비하며 알아보고 있기도 합니다.





    2월3일부터 한국감정원의 청약홈 홈페이지가 오픈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아파트투유를 통해서 청약을 신청했더라면 이제부터는 청약홈을 통해서 청약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applyhome 홈페이지를 통해서 청약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인터넷청약신청을 청약홈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대상자들은 공인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청약통장 가입고객들이며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청약을 신청하는일의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이용방법은 한국감정원의 청약홈에서 apt 에서 청약신청을 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부동산의 가치의 기준을 세웠던 한국감정원에서 제공하는 주택청약 서비스를 청약홈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청약홈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필히 해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아파트 분양정보나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내가 원하는 지역에 당첨되고 싶다면 경쟁률이 상당히 궁금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알아보고 있는터라 내가 넣는곳의 경쟁률이 너무 높으면 어떻게 하지 등의 걱정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청약홈 홈페이지에서는 아파트를 비롯하여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민간임대, 공공지원민간임대등의 내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청약에 대한 어려운 문제점등을 해결하기 위하여서 청약가상체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상체험을 통해서 직접적으로 넣어보지 않고도 가상으로 체험을 해볼 수 있기때문에 이 기능이 개인적으로 참 좋다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청약의 꽃은 아마 가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인의 청약가점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저의 가점이 굉장히 궁금해서 이런저런 정보를 많이 알아보았었습니다. 가점은 크게 3가지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부양가족의수입니다. 부양가족은 많으면 많을수록 점수를 많이 줍니다. 이럴때 다다익선이라는말이 나오는거 아닐까 싶습니다. 부양가족은 1명당 5점으로 계산이되며 0명일경우 5점을 기본점수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5명이 될 경우는 부양가족만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부양가족은 30점이 만점입니다. 이런 점수들은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계산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중요한것이 무주택기간입니다. 무주택기간도 아시다시피 길수록 점수를 많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1년당 2점으로 계산이 되고 있습니다. 만점은 32점입니다. 15년 이상일 경우 최고점수를 받게 됩니다. 무주택은 미혼일 경우 만30세부터 기간을 산정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청약통장입니다. 청약홈 홈페이지를 통해서 청약통장에 대한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최초 청약통장 가입일을 넣게 되면 자동으로 계산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세부적인 내용들은 청약홈 홈페이지를 통해서 얼마든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은 정보가 될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