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발급
    정보공유 2019. 5. 17. 09:14



    사업을 하시는분들이라면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한 순간이 생각보다 굉장히 많습니다. 매입처로부터 세금계산서를 받아야 할때도 회사를 증빙할 수 있는 문서를 보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시면 바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무서가 가까이 있지 않거나 멀리있는분들은 편하게 컴퓨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발급은 홈택스를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접속하신 뒤 민원증명메뉴를 눌러서 우측에 민원증명신청->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민원증명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메뉴 눌러서 들어가게 되면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하는 칸이 나옵니다. 기본인적사항은 자동으로 불러져 나올테고 발급사유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발급사유는 재발급하는 사유를 간단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자면 잃어버린경우는 분실, 찢어지거나 일부분이 유실된경우 훼손으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사유를 작성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접수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역에보시면 발급번호가 있는데 발급번호를 선택하시면 프린터 선택해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pdf저장은 안됩니다. 오로지 출력만 가능합니다.



    출력할 프린터를 선택하신 뒤 확인을 눌러서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발급 받아주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