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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내로
    정보공유 2019. 7. 2. 14:49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1분내로




    살다보면 참 많은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있습니다. 은행이나 공공기기관에서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국민연금은 직장인의 경우 대부분 4대보험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서 재직증명서를 대체하는 문서가 되기도 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나 국민연금관리공단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에서 재직증명서를 못받게 될 경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에 접속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셔서 접속해주세요. 증명서 외에도 연금과 관련된 업무를 다양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 접속하시면 중간에 자주찾는민원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메뉴를 클릭하시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메뉴를 클릭하시면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발급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메뉴를 클릭하면 가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업장 공인인증서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말인즉슨 본인(개인)만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확인을 누른 뒤 보안프로그램 설치하시면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작성한 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개인공인인증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전체에서 국문증명서인지 영문증명서인지 체크하는부분이 있습니다. 필요한 문서로 체크한 뒤 동의해주세요.



    아래로 내리면 또 동의하는부분이 있습니다. 동의해주신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확인하고나면 다음과 같이 자격유지기간과 가입자종별 사업자명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내역중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필요한 사업장을 선택하셔도 되고 전체 체크하셔서서 받아보셔도 됩니다. 




    필요에 다라 전체 or 특정사업장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선택은 우측 상단에 체크박스에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프린터로 발급받을건지 혹은 팩스전송할건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에 바로 전송하실분들은 팩스전송 사용하시는것이 편리합니다.






    프린터발급을 하면 출력부수, 발급용도를 선택한 뒤 확인을 누르면 프린터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됩니다. 어렵지 않게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팩스입니다. 어짜피 제출목적이라면 제출해야하는곳의 팩스번호를 기입한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제출기관으로 팩스전송이 가능합니다. 제출이목적이면 굳이 출력해서 내는것보다는 팩스보내기로 편하게 이용하는것이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관련 이야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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