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정보공유 2019. 12. 9. 10:56


    날씨가 추워지는 12월이네요. 오늘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연말이 다가오다보니 연말정산을 미리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직장인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그 중 저도 한명이기도 합니다.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간편하게 연말정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접속하셔도 되고 검색해서 들어가주셔도 됩니다.





    홈택스 접속하시어 상단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조회/발급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조회,발급 메뉴에 들어가면 연말정산이라는 메뉴탭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연말정산간소화라고 되어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외에도 연말정산 미리보기 메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리보기 메뉴는 말그대로 연말정산이 시작되는 1월 전에 미리 세액을 체크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조회/발급 메뉴로 들어가시어서 연말정산 메뉴를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연말정산은 연말정산간소화와 연말정산 미리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절차 안내입니다. 우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뒤 부양가족 자료제공동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말정산간소화 자료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근무기간에 해당하는 월별로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에는 pdf다운로드를 받던지 혹은 ㅇ니쇄를 하시어서 회사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조회가 되지 않는 자료들은 발급기관에서 직접 영수증을 받아서 회사에 제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df다운로드를 하실때에도 공제요건에 맞지 않는 자료는 체크를 해제한 뒤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시간은 근로자 간소화 자료조회는 매일 오전 8시부터 24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공제자료 제출을 할때는 1월1일부터 7일까지 이용가능하며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니다. 기부금단체는 자료제출 신청을 11월중에 8시부터 오후12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후에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해서 자료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메뉴에서 소득, 세액공제 자료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 외에도 신용카드 오류 신고센터나 영수증 발급기관 연락처 안내 및 조회되지 않는 의료비를 신고하실 수 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간소화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필히 해두셔야 합니다. 미리 공인인증서 준비를 해주세요. 등록이 안되어있다면 등록도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이용할 때 유의사항들입니다. 현재 아직 2019년이여서 1~9월까지의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및 현금영수증 자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내년부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여 자료조회를 하실 수 있으며 현재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로 대체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하는 방법으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메뉴에 들어오게 되면 조회하고자 하는 월을 선택한 뒤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금액을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상단에 한번에 내려받기 및 한번에 인쇄하기를 눌러서 회사에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인쇄보다는 pdf파일로 저장을 하여 회사에 제출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이후에 신용카드 안내를 받아보고자 하시는분들은 해당내용 확인하시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말정산 자녀공제 나이 기준 맞벌이  (0) 2019.12.12
    2020년 국민연금 인상률  (1) 2019.12.12
    월세 소득공제 받는 방법  (0) 2019.12.05
    연말정산 미리보기  (0) 2019.12.05
    법인 등기부등본 열람  (0) 2019.12.0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