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정보공유 2020. 2. 5. 15:27



    우리집을 장만하게 되면 생각해야 하는 세금이 있습니다. 바로 취득세와 등록세 그리고 중개수수료등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를 통해서 주택구입시 얼마나 많은 부대비용이 들어가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계산기는 부동산 114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분들이 아시는것처럼 부동산 114는 부동산 관련사이트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양권이나 매매, 시세 등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114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접속하신 뒤 중간에 보이는 아이콘부분을 주목해주세요. 이쪽에서 우측에 보시면 부동산계산기라는 계산기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를 이용하실분들은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부동산계산기로 넘어왔습니다. 이곳에서는 부동산을 매도하거나 매수하게 될 때 발생하는 세금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도소득세를 비롯하여 취득세, 중개보수수수료, 매수총비용등에 대해서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매수자의 경우 취득세가 발생하는데 취득세가 얼마드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를 이용하시려면 취득세 메뉴를 눌러주세요. 매도자의 경우는 양도소득세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1)양도소득세 자동계산 ,  (2)양도소득세율 , (3)양도소득세 비과세요건




    취득세로 넘어오게 되면 계산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선 본인이 매수하거나 매수할 계획인 아파트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아파트가 아니고 일반 주택이라면 아파트 선택없이 동까지만 선택 후 취득가액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보유주택수도 선택해주시고 얼마에 취득하였는지 계약서상에 적힌 금액 그대로 작성해주세요. 아파트의 경우는 선택하시면 전용면적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이게 바로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의 장점인거 같네요. 취득방법은 매매로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신축, 상속, 증여라면 해당되는 부분을 체크해주세요. 이경우는 취득세요율이 다르게 됩니다.



    저는 요즘 관심이 있는 노도강지역의 상계주공17단지를 골라보았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창동주공17단지가 맞습니다. 녹천역 바로 앞에 위치한곳인데요. 보유주택수 선택과 취득가액 그리고 전용면적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노도강지역의 시세가 빠른추세로 오르고 있습니다. 특히나 상계주공, 창동주공의 상승세가 무서운데요. 아무래도 창동지역에 호재가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오르는거 같습니다.



    다음은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를 이용하기 전에 알아두시면 좋은 주택 취득세율입니다. 취득가액과 전용면적에 다라서 취득세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6억이하에 85m2 이하인경우는 취득세가 1% 지방교육세는 0.1%로 산정하고 있습니다. 주택가격이 높아지거나 전용면적이 커질수록 당연히 취득세율은 높아지게 됩니다.



    제가 선택한 창동주공 17단지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결과는 총 2,805,000원이 나오게 됩니다. 1%의 취득세율이기 때문에 구매한 금액에서 1%로 계산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취득세 계산기 가능하다고 봅니다.





    이후에 자세하게 어떤부분에서 얼만큼 나오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과세표준이 얼마인지 확인하시고 이후에 취득세와 지방교육세등을 알아보시고 총 납부할 세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상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주택매수할 계획이있다면 미리 알아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0) 2020.02.19
    다주택자 취득세 4주택이상 취득세율  (0) 2020.02.18
    농협공인인증센터  (0) 2020.02.03
    청약홈 청약가점 계산하기  (0) 2020.02.03
    지적도 무료열람방법  (0) 2020.02.03

    댓글

Designed by Tistory.